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십견> 증상과 예방 그리고 도움이 되는 음식

오십견은 부하에 의해 무릎 관절의 결손과 쇠약이 발생하는 질환이며, 발병 원인은 대개 부하나 충격으로 인한 손상 등이 있습니다. 특히, 비만, 관절염, 동상 등과 같은 원인이 발생할 경우 더욱 위험할수 있습니다.

 

 

체크포인트

1. 오십견 증상

2. 오십견 예방

3. 오십견 예방을 위한 운동 방법

4. 오십견에 도움이 되는 음식

 

1. 오십견 증상

오십견은 중장년층의 대표적인 보근계집이 발생하는 대표적 질환이며, 다른 견종들에 비해 발병률이 높은 질환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십견의 증상으로는 걷는 것이 어려워 보이거나, 다리를 힙겹게 위로 올리기가 어렵다던지, 엉덩이를 내밀고 걷는 경우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벙어리 증상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오십견의 초기 증상은 걸음걸이의 변화나 다리의 긴장, 동공증 등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증세가 심해징 경우 방식이 걷기가 어려워지거나 지속적인 통증이 발생되니 위 증상이 나타나시면 전문가에게 상담 받아 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2. 오십견 예방

오십견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근력강화를 위해 실외활동이 많은 계절을 활용해 꾸준한 산택과 활동을 늘려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또, 오십견의 발생에 대한 원인중에 하나가 근력이 부족하여 무릎의 미세한 움직임에도 불안정 하는 경우입니다. 견주분들은 일상적인 체육활동과 건강한 생활을 하여 근력강화를 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또 비만은 오십견 발생률을 높이는 주요 원인입니다. 체중을 체중계를 이용하여 정기적인 특정과 체중조절을 꾸준하게 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3. 오십견 예방을 위한 운동 방법

걷기 운동은 오십견 예방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걷기 운동량을 적절하게 조절하여 무리한 부하를 줄여야 합니다. 선택적인 통제는 강건하고 건강한 근육을 강화하여 검사에 더 적합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 체중과 운동 능력에 따라 적절한 수영 운동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물속에서는 몸을 무게를 덜 받아 근력 운동을 할 수 있고, 안전한 운동입니다. 또 스트레칭은 관절과 근육의 유연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칭 운동을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오십견 예방을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또 적절한 볼링과 등산, 산책 등의 체육활동을 제공하여 스트레스 방지와 건강한 근력 강화를 할 수있습니다.

 

4. 오십견에 도움이 되는 음식

연어를 꼽을 수 있는데요. 연어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관절염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또, 녹차는 황산화 물질인 커테킨과 EGCG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개체 노화 가속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또, 초록색 채소에는 카로티아이드, 항상화제,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눈 건강, 면역 강화 및 개체 성장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바이오틱스가 있습니다. 요구르트나 김치에는 강력한 미생물 성분으로 감염 제어와 소화 기능 강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개별적 상태를 고려하여 적절한 운동량을 결정하고, 꾸준한 케어와 훈련으로 오십견 예방에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